IP Cafe는 인트라넷 방식의 특허관리 프로그램이므로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처럼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습니다

특허사무소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날로 증가하는 포대들을 보관하기 위해 일정 부분의 공간을 계속 늘려가야 한다는 점과, 중간처리를 위해서 포대를 늘 입니다. IP Cafe를 사용하면 중간처리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서를 첨부파일로 저장해놓고 아무 때나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건 진행을 포대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는 특허관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IP Cafe를 인트라넷 방식으로 개발했습니다. 인트라넷 방식의 장점은 고객정보, 출원관리, 요금관리 등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건 수임 및 요금 현황, 담당자별 사건 처리 현황 등에 대한 통계 자료는 사무소의 현 상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결정하는 종합 정보관리 시스템의 역할을 합니다. 고객과 전화 통화를 할 때도 그 고객 회사에 대한 기본자료, 미수현황, 상담기록, 진행중인 사건 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보면서 통화할 수 있습니다.


IP Cafe는 전세계적인 표준 프로그램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ASP와 MS-SQL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수정사항이 생겼을 때 순쉽게 프로그램을 고칠 수 있습니다. 특히 기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사용하다가 사무소 규모가 커지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로 개발하여 덧붙이기가 쉽습니다.

또 IP Cafe 특허관리 프로그램은 서버 컴퓨터에만 설치되고, 사용자의 컴퓨터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이 사용됩니다. 특허법이 바뀌거나 사무소 업무처리 절차 등이 바뀌어서 IP Cafe 프로그램을 수정할 필요가 있을 때도 서버 컴퓨터의 프로그램만 바꾸면 모든 사용자는 수정된 프로그램을 즉시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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