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넷 방식이란 서버 컴퓨터에만 IP Caf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자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하나로 모든 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허청의 심사 시스템을 비롯하여 요즘 사용하는 업무용 프로그램의 대부분이 IP Cafe와 같은 인트라넷 방식입니다.


인트라넷 방식의 IP Cafe에서는 포대에 들어가는 모든 서류를 첨부파일 형태로 프로그램에 저장해두고 누구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으므로 종이없는 사무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들이 입력하는 데이터가 IP Cafe 서버에 실시간으로 저장되고, 모든 통계자료가 즉시 검색되어 나오므로 지금 이 시각까지의 정확한 업무현황 분석이 가능합니다.


특허청과 키프리스에서 웹서비스라는 방식으로 서지사항 및 마감일 등의 데이터 자체를 제공하고 있는데, 인트라넷 방식의 프로그램에서는 이 데이터들을 직접 받아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사무소의 홈페이지와 연계시켜서 고객과 일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서버용 O/S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Windows 2003 Server를 사용하고,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도 세계적으로 가장 표준화된 데이터베이스 툴인 MS-SQL Server 2005(또는 2000)를 사용하므로 유지관리가 편리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으로 IP Cafe 서버에 접속해서 업무를 보는 방식이므로 모든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듯이 특허관리 프로그램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 방식에서는 서버 컴퓨터에 프로그램 소스가 같이 제공되므로 사무소에 전산 인력이 있는 경우에는 IP Cafe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변경해서 활용할 수 있다.(판매형에 한함)


인트라넷 방식의 IP Cafe에서는 인터넷과 바로 연결이 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 제한된 사용자들이 집에서 연결하여 재택근무도 할 수 있습니다.


Untitled Document